저금리개인사업자대

저금리대출 가능한곳(개인사업자,직장인,프리랜서)


자영업자가 어마어마하게 늘어나다보니 개인사업자시장의 경쟁도 치열해짐에 따라서 경제적으로 어려우멩 닥치는 개인사업자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때에 신용등급이 좋거나 소득 또한 높은 개인사업자라면 은행에서 자금지원을 받는데에 큰 어려움을 겪지는 않겠지만 그렇지못한분들은 쉽게 은행에서 대출받기가 어렵기때문에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대부업체를 이용하곤합니다. 이러한 대부업체는 이용하기는 쉽지만 상환시 추가될 금리가 법정최고금리수준인 20%를 넘기때문에 이자부담이 점점 커지게 됩니다.

이렇게 이자부담만 적다면 대부업체도 크게 나쁘지않을텐데 이렇듯 금리가 저렴한것이 대출이용할때의 가장 큰 기준이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그렇다면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적은분들이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바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정부지원대출인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라는 상품입니다.

저금리개인사업자대출 : 햇살론,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나 햇살론은 상품의 성격이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다만 취급하는 은행이 조금 다를뿐인데요. 간단히 상품의 대한 자격조건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와 햇살론은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6등급이하인분이거나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연소득3500만원이하의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직장인은 재직기간이 3개월이상되신분들이 신청가능하며 개인사업자는 사업개시로부터 6개월이상되시면 어느정도 자격조건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성격은 비슷하나 취급은행이 새희망홀씨와 햇살론은 다르다고 했습니다. 새희망홀씨는 1금융권에서 운영하는 정부지원대출이고 햇살론은 주로 2금융권 저축은행과 농협,수협등에서 진행할수 있는 정부지원대출상품입니다. 따라서 새희망홀씨는 햇살론보다는 다소 금리가 저렴하다는 조금 더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만 햇살론보다는 승인이 어렵고 한도 또한 햇살론이 조금 더 높은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햇살론은 일용직이나 프리랜서 신분이라할지라도 소득증명이 가능한분이라면 신청이가능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